반려동물자격증시험

반려동물자격증시험

 

이미 선진국에서는 동물과 관련된 산업들이 굉장한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도 최근 몇 년 사이, 반려동물과 정서적 유대를 통해 안정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동물보호와 복지에 대한 국민인식이 해가 갈수록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등록제는 2014년 1월1일부터 의무화되었고 등록하지 않을 경우 법적 책임도 강해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주요인력이 부족한 상황에 반려동물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반려견 문화와 산업을 이끌어갈 분들을 위해 반려동물관리사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필기시험과 직무교육으로 나누어집니다.

1차 필기시험은

 

1. 반려동물총론 20문제

2. 펫시터 20문제

3. 펫매니저 20문제

4. 브리더입문 20문제

5. 반려동물 장례학 및 행정 20문제

 

반려견동물관리사 5가지 시험과목은 모두 객관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100문제 중에서 과목당 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이면 1차 필기 합격입니다.

 

 

 

1차에 합격자에 한해서 2차 시험은 실무시험을 보는 방법도 있지만 직무교육으로 대체도 가능하고 3개월내에 이수하시면 최종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경력이 없어도 필기 시험 이후 진행되는 실무 교육을 통해 필요한것들을 거의 다 배우기 때문에 자격 취득 후 바로 활동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나이, 학력, 경력에 상관없이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동물복지에  앞장서서 반려동물이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도록 문제있는 행동은 바로 잡아주어 올바른 관계성을 맺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주된 업무이자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산업이 증가되는 것으로 보아 지금이 반려동물관리사 시험을 준비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의료나 미용에 국한되어 있던 과거에 비해 지금은 반려동물 용품 개발부터 분양, 보험, 교육, 훈련, 심리치료, 펫호텔, 펫시터 등등 마지막 이별을 도와주는 장례 산업까지 다양하게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자격을 취득한 분들을 필요로 하고 있는 만큼 자격을 취득한 분들은 정말 특별한  대우를 받으며 기타 관련된 업체에 취업 및 활동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분들은 기초적인 지식부터 전문적인 능력까지 갖춘 분들이기 때문에 어떤 분야에서도 필요로 하는 분들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들입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무료상담